[주요 브랜드 2018 광고 촬영 스토리 ] 스타들의 봄맞이 패션 “나도 입어봐~”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올해 경기회복세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봄맞이에 한창이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지난해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올 연초,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뽐내보자.
봄 내음 물씬한 스타일 뽐내봐
■ 구호 <정은채>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가 배우 정은채를 모델로 2018년 봄 여름 스타일링을 담은 화보를 촬영, 지난 23일 공개했다. 구호는 올 봄여름 컨셉을 ‘산책’으로 설정했다. 산책을 하면서 볼 수 있는 찰나의 순간들을 구호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봄의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신선함과 역동적 컬러를 포인트로 디자인한 의상들이 돋보인다.
구호는 이번 시즌 아이덴티티를 돋보이게 하는 차별화된 의상에 주력했다. 포멀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여성적 포인트를 강조한 블랙 라벨, 관리가 편하고 기후 대응에 용이한 하이테크 소재를 반영한 화이트 라벨로 차별화했다.
구호의 시그니쳐 ‘에딧 라인(Edit Line)’은 트렌드를 반영한 소재 업그레이드는 물론 최적의 편안함을 주는 에어저지를 활용한 수트 등을 제안한다. 화보 속 정은채는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며 구호의 시그니쳐 볼륨 실루엣을 보여주는 코튼 셔츠 드레스를 착용해 여성스런 봄 이미지를 강조했다. 비대칭의 멋스러움을 극대화한 리넨 자카드 소재 셔츠를 완벽 소화했다.
올 봄엔 프렌치 시크, 딱이야
■ 샤트렌 <성유리>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전개하는 모던 프렌치 컨셉의 여성복 ‘샤트렌’이 전속모델로 성유리를 발탁했다. 샤트렌은 성유리의 여성스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모던 프렌치 감성의 브랜드에 잘 부합한다는 판단아래 2018S/S부터 전속모델로 기용했다고 발표했다.
샤트렌이 최근 공개한 성유리 화보는 꽃과 음악, 그림 등 세련된 취미를 즐기고, 여행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작지만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小確幸)’ 의 라이프 스타일이 담겨있다. 프렌치의 포멀하고 정제된 스타일과 더불어 자연스럽고 감성적인 분위기 등 다양한 패션스타일도 확인할 수 있다.
샤트렌은 봄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고급 ‘시그니처’ 라인 및 ‘프레스티지’ 라인 등 모던 프렌치 스타일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성유리의 패션감각과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3040 여심을 공략하는 다양한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로맨틱 스트리트 무드, 어때
■ 나인
바이와이제이(대표 김영근)의 여성복 나인이 2018년 봄 컬렉션을 선보였다.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모던 스트리트 룩부터 우아한 감성의 시크 오피스 룩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컬러는 봄의 걸리쉬한 스트리트 무드를 표현하기 위해 그린, 옐로우, 핑크를 포인트로 로맨틱한 감성을 유지하면서 포멀룩과 일상복이 믹스 된 쉽고 캐주얼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나인 18 봄 광고 캠페인 테마는 ‘Be my portrait!’ 로 경쾌하면서도 시크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베를린을 배경으로 베를린에서 활동하는 9명의 우먼, 모델, 아티스트, 댄서와 함께 매력적인 스트리트 무드를 담아냈다. 나인의 2018 봄 광고 캠페인 ‘18 SPRING be my portrait!’는 전국 약 55개의 오프라인 스토어 및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연한 감각적 이미지 알려요
■ 칼린 <신혜선>
예진상사(대표 엄재성)가 전개하는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 ‘칼린(CARLYN)’이 2018년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신혜선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신혜선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속 뛰어난 연기력과 세련된 패션감각으로 완판 대열에 합류하며 패셔니스타로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칼린은 2018년 S/S를 시작으로 신혜선의 숨겨진 매력과 칼린의 캠페인 화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칼린 관계자는 “신혜선의 클린하면서 모던한 분위기와 칼린이 추구하는 유연하고 감각적인 이미지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칼린 타겟층인 2030 여성들에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눈길 사로잡는 백팩 스타일, 어때
■ 휠라 <더보이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신예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THE BOYZ)’와 함께한 ‘2018 신학기 신스틸러(Scene Stealer) Back to School’ 화보를 공개했다.
‘2018 신학기, 남다른 존재감으로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의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더보이즈는 휠라 제품을 활용한 스웨그 넘치는 스타일로 눈길을 끌었다. ‘링크’, ‘포스’ 백팩과 함께 레이(FILA RAY), 에프엑스 벨트랩(FX-Veltrap) 등 휠라 인기 슈즈, 로고 맨투맨과 후드, 아노락 점퍼 등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시크하면서도 장난기 넘치는 미소년들의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줬다.
이번 화보를 통해 선보인 휠라 2018 신학기 ‘링크’, ‘포스’ 백팩은 기능성, 실용성에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백팩이다.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세련되고 간결하게 풀어낸 디자인에 휠라 로고, 웨빙 디테일과 레드, 화이트, 네이비 컬러를 활용해 트렌디한 스타일의 백팩을 완성했다. 이번 2018 신학기 신스틸러 화보는 휠라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산뜻한 봄 스타일링 뽐내요
■ 질스튜어트스포츠 <뉴이스트 W>
LF(대표 오규식)의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JILLSTUART SPORT)가 대세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 W(NU`EST W)’와 함께한 산뜻하고 훈훈한 봄 화보를 공개했다.
‘PLAY YOUTH LIFE(나만의 즐거운 라이프)’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화보는 질스튜어트스포츠만의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스타일링과 뉴이스트 W 멤버들의 훈훈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독특한 배색의 트레이닝 세트와 기하학적인 로고 패턴이 돋보이는 스니커즈,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스니커즈, 기능성과 디자인을 고루 갖춘 백팩 등으로 봄 시즌 스타일은 제안했다.
음악 활동 및 드라마, 예능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뉴이스트 W와 즐거운 스포츠 라이프를 즐기게 해 줄 조력자 질스튜어트스포츠가 함께한 이번 화보는 전국 질스튜어트스포츠 매장 및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학기 스타일 자유분방하게 뽐내봐
■ 르꼬끄 스포르티브 <남태현>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밴드 사우스 클럽의 리더 남태현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남태현은 2018 신학기를 맞아 출시된 올드스쿨 무드의 르꼬끄 제품들을 자유분방한 믹스매치 스타일링으로 개성 있게 소화하며 시선을 끌었다.
뛰어난 패션감각으로 주목받고 있는 남태현은 “평소 스포티한 스타일이나 빈티지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을 즐겨한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화보 촬영은 자신과 굉장히 어울리는 촬영이 아니었나 싶다”고 밝히며 현장에서도 능란하게 디렉팅을 했다는 후문이다. 그의 말대로 공개된 화보 속 모습은 평소 본인이 즐겨 입던 옷 인듯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장난끼 넘치는 소년미를 발산하기도 했다.
매달 꽃의 아름다움 느껴봐
■ 헤지스액세서리 <아이린>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영국 감성의 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헤지스액세서리(HAZZYS ACCESSORIES)’가 전속모델인 대세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리더 아이린과 함께한 2018 S/S 1차 화보를 지난 22일 공개했다.
헤지스액세서리는 이번 시즌 전속모델인 아이린을 내세워 신제품을 꽃의 아름다움에 비견하는 은유 마케팅을 전개한다. 매달 꽃을 테마로 화보를 공개하는 ‘먼슬리 블루밍(Monthly Blooming)’ 캠페인을 연다. 헤지스액세서리는 제품의 특장점을 20~30대 타겟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1차 화보에서 아이린은 독보적인 여신 매력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소피아백을 비롯한 헤지스액세서리의 대표 제품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뤘다.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다. 헤지스액세서리는 올 봄 세련된 디자인에 집중하고 실용성을 극대화한 제품 출시를 대폭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