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브랜드 2017 광고 촬영 스토리 ] 스타들의 가을맞이 패션 “나도 입어봐~”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하반기 경기회복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가을맞이를 시작한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전반기의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올 가을,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뽐내보자.
올 가을 부드러운 수트패션 뽐내봐
■ 바쏘옴므 <지수>
SG세계물산(대표 이의범)의 ‘바쏘옴므’가 배우 지수와 함께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17F/W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지수는 때로는 장난기 어린 표정으로, 때로는 멋스럽고 부드러운 남성미 넘치는 모습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줬다. 바쏘옴므 관계자는 “이번 화보에서 지수씨가 올 가을 컨셉을 완벽하게 표현해줘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바쏘옴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지수의 미공개 가을 화보, 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이미지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바쏘옴므는 올해 수트 라인 외에도 더욱 과감해진 캐주얼 라인 상품 출시로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가을엔 ‘모던 프렌치’ 무드죠
■ 샤트렌 <소이현>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샤트렌’이 전속모델 소이현과 함께한 가을 화보를 공개했다. 샤트렌은 ‘나의 삶을 완성시켜주는 순간들’을 테마로 집과 카페, 서점 등 나만의 공간 속 ‘Resting Time’, 외출을 준비하는 ‘Styling Time’ 등 일상 속 자연스러운 모습을 화보에 담아냈다. 배우 소이현의 여성스러운 이미지와 어우러져 브랜드가 추구하는 모던 프렌치 감성이 잘 표현됐다. 화보 표지는 소이현의 자연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분위기 있는 스냅컷으로 선택했다.
모던 프렌치의 포멀하고 정제된 스타일을 유지하되 자연스럽고 감성적인 무드를 동시에 추구하는 브랜드 컨셉에 따라 이번 화보에도 다채로운 분위기가 돋보인다. 가을 시즌에 맞게 코트와 롱다운 등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아우터를 선보였다. 샤트렌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모던한 체크패턴 아이템, 우아한 레이스 원피스 등도 만날 수 있다.
페미닌한 시티 감성, 어때
■ 르피타
렙쇼메이(대표 정 현)의 여성 영캐주얼 ‘르피타’가 감각적인 가을 광고 비주얼을 선보였다. ‘Accessible Femininity’ 테마로 촬영한 이번 광고는 페미닌하지만 도시적인 여성적 감성을 클린한 톤앤매너로 유지하며 내추럴한 자연광을 따라 흐르는 듯 르피타만의 매력을 발산한다.
베이직 페미닌라인은 실용적이지만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데이웨어로 전개된다. 트렌드 페미닌라인은 약 30%정도의 구성비로 8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더해 클래식함과 우아한 애티튜드를 쿨 한 스타일링으로 전개한다. 이번 시즌 캐주얼라인은 빈티지한 컬러감으로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르피타는 전략 아이템 특화로 라인별로 상품을 세분화해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며 스트리트 존의 강자로 신장률을 지속하고 있다. 셀러브리티들이 선호하고 스타일리스트들이 즐겨찾는 브랜드를 표방, 올해 상품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용성·스타일 갖춘 백, 남성미 뽐내죠
■ 닥스액세서리 <다니엘 헤니>
LF(대표 오규식)의 닥스액세서리가 도회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배우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2017년 가을 화보를 지난 4일 공개했다. 배우 다니엘 헤니는 LA를 배경으로 촬영한 이번 화보에서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닥스액세서리 가을 컬렉션 제품을 멋스럽게 소화했다.
화보 속 다니엘 헤니는 이국 적인 도심을 배경으로 트렌치 코트 위에 닥스 고유 체크 패턴이 은은하게 적용된 백팩을 한쪽 어깨에 걸쳐 세련된 백팩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백팩은 효율적인 내부 수납 공간은 물론 조직감 있는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튼튼하며 스트랩이 있어 여행할 때 캐리어에 놓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또 다른 화보에서는 브라운 계열 터틀넥, 체크 자켓과 함께 고급스러운 브라운 가죽 토트백을 매치해 가을 스타일을 완성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닥스액세서리의 남성 토트백은 부드러운 소가죽에 특유의 무늬가 돋보이는 크로코 엠보 가죽을 포인트로 적용해 감각적인 멋을 더한 제품이다. LF몰에서는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닥스액세서리의 가을 화보 공개를 기념해 오는 10월 1일까지 닥스액세서리 가을 신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브랜드 세일 기획전을 연다.
자유분방하게 스포티즘 즐겨요
■ 뉴발란스
이랜드(대표 박성수)의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111년 러닝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욘드 런(BEYOND RUN)’ 패키지 출시를 기념한 캠페인을 공개했다.
비욘드 런은 1970~80년대 유스 컬처를 모티브로 삼아 당시 젊은이들의 러닝 무드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새롭게 표현한 F/W 시즌 의류로 구성됐다. 역동적인 컬러 배색과 세련된 디자인의 스포티한 아이템으로 클래식과 현시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코어 룩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파쿠르, BMX, 러닝 등 역동적인 움직임이 돋보이는 세 가지 스트리트 스포츠를 결합한 촬영으로 뉴발란스만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아울러 7080 유스 컬처와 스포티즘을 반영한 자유분방한 분위기와 빈티지한 느낌을 담아낸 감각적인 영상으로 완성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뉴발란스 비욘드 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캠페인 영상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맨틱 시티 아웃도어룩’ 입으면 세련미가 물씬
■ 네파 <전지현>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이선효)가 ‘스타일리시 아웃도어’를 테마로 17F/W 컬렉션을 발표하며 아웃도어 트렌드를 이끌 시티 아웃도어 화보를 공개했다.
네파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속 도시적인 감성에 주목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셔니스타 전지현과 함께 일상 속에서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시티 아웃도어룩을 선보인다. 고급스럽고 풍성한 퍼(Fur), 세련된 색감, 트렌디한 기장과 핏감이 특징인 이번 컬렉션을 통해 네파만의 젊고 스타일리시한 감각이 돋보이는 아웃도어룩을 제안할 예정.
이번 화보는 프랑스 파리에서 ‘그녀가 파리를 사랑하는 이유(Reason to love Paris)’를 컨셉으로 진행됐다. 문화예술의 도시 파리와 전지현이 가지고 있는 로맨틱한 무드에 초점을 두고 도심 속 일상이 가지고 있는 낭만과 여유로움을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파리를 배경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다운자켓과 전지현의 우아하면서도 로맨틱한 무드가 어우러져 모던한 시티 라이프 패션 화보를 완성됐다.
스포티 모던 아웃도어룩, 어때
■ 케이투 <샤이니 민호>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가 샤이니 민호와 함께 한 2017년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K2는 이번 F/W시즌 화보를 통해 스포티하고 모던한 감성을 담은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Winter stops here’를 테마로 한 이번 화보에서 민호는 강렬한 눈빛과 절제된 표정으로 카리스마를 뽐냈으며, 신인 모델인 한성민과 데일리 커플룩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K2는 이번 F/W시즌 정통 아웃도어 제품군과 겨울 다운 제품군 등 제품별 타깃군 세분화를 통해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면서 다양한 연령대를 공략한다. 익스트림 라인(EXTREME LINE)은 고기능성 제품군인 알파인 라인을 새롭게 추가해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줌과 동시에 전문성을 강조해나갈 계획이다. 방풍, 투습 등 아웃도어 제품이 갖춰야할 기능성 뿐만 아니라 소재의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리시한 패딩룩, 8등신 몸매 알려요
■ 질스튜어트 스포츠 <박서준>
LF(대표 오규식)의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 스포츠(JILL STUART SPORT)가 전속모델 박서준과 함께한 가을 화보를 공개했다. 영화 ‘청년경찰’이 장기 흥행 중인 현 시점 극중 박기준과 데자뷰 되는 박서준 표 트레이닝복, 패딩 패션이 눈길을 끈다.
박서준은 후드티셔츠, 트레이닝복, 패딩 등으로 자신의 시그니처 룩을 완성했다.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인디 핑크, 딥 그린 등 은은한 색감이 담긴 아이템들을 활용해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줬다. 한 발 앞서 선보인 패딩룩에서는 두터운 아우터를 입고서도 전혀 부해 보이지 않는 8등신 비율을 과시했다.
질스튜어트 스포츠 관계자는 “영화 흥행과 대세 배우 박서준의 시너지로 박서준 패딩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박서준 패딩 추가 리오더에 돌입, 계속해서 특별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전했다. 박서준이 착용한 전 아이템과 특별 프로모션은 LF몰에서 확인 할 수 있다.